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이자 금리 한도

마이너스통장에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과 더불어 인기가 많은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대출조건과 이자, 연장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잘 모르고 남용하면 빚의 늪으로 빠질 수 있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의 주의사항에 대해 꼭 먼저 확인하시고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똑똑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 대출조건

 

 

카카오뱅크는 재직자 1년 이상인 직장인만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반면, 토스뱅크는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자격조건에 부합합니다.

  • 급여소득자
  • 현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
  • 만 19세 이상인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회생, 파산, 면책 등 해당사항이 없는 자

 


저신용-저소득 대출 포럼

신용평가 10등급도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 >

개인회생 사건번호 대출 가능한 상품 >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 >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가장 중요한 조건과 추천상품 >

무직자, 회생 및 파산자도 가능한 대출상품 >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금액 및 금리 

 

 

토스 뱅크는 최소 1백만원에서 최대 1억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 또는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5.56%~14.43%로, 금리는 계속 변동될 예정입니다. 만약 연체를 하실 경우에는 대출금리에서 추가로 연 3%를 더 상환하셔야 하기 때문에, 절대 연체하지 않도록 신경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에 비해, 자격조건은 낮지만 금리가 높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은행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상환방법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매달 이자만 납부하셨다가, 대출 만기일이 되면 대출받으신 모든 금액을 일시적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은 중도에 대출금을 상환하시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그리고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공인인증서로 서류 제출을 어플로 하시면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 토스뱅크 실행 및 대출항목 클릭

 

먼저 앱스토어에서 토스뱅크 어플을 설치합니다. 이후, 하단에 전체를 클릭해 주신 후,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2.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클릭

토스뱅크 대출상품 아래에 있는 '마이너스통장'을 클릭합니다. 이후 마니어스통장 알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3.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약관 동의

본인인증을 거쳐 연소득과 대출상환방식, 대출여부, 대출목적등을 입력하신 후, 대출 약관 동의를 확인합니다. 심사를 거쳐 통장 한도가 정해지고, 최종적인 금리와 한도를 알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와 납부보험료인데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하시면서 자동적으로 본 서류가 제출됩니다.

 

자격조건을 확인한 후, 부결사유가 없다면 바로 신청하신 대출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연장 및 해지방법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만기연장이 가능하며, 만기 연장 신청은 만기일이 되기 45일 전부터 토스뱅크 모바일앱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토스에는 연장 예약이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신청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 신청했을 때와 동일하게, 공인인증서를 통해 대출에 필요한 서류 2가지를 심사받게 됩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을 해지하고 싶다면, 토스뱅크와 연결된 입출금 통장 지점에 연락하여 간단하게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부결 시 대안 상품

1.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는 마이너스 통장 개설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재직기간 1년이상인 직장인이어야하며, 현환산소득이 3,500만원 이상일 경우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대출이자 연 4.66%
대출한도 2억원

 

 

 

2.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6개월 이상 재직한 직장인에게 최대 연소득의 150%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즉, 연소득이 3,500마누언이라면 5천만원 이상의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대출이자 연 4.85%~5.28%
대출한도 연소득의 150% 범위 내

 

 

 

3.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케이뱅크는 동일기업 6개월 재직, 연 2,000만원이상 근로소득인 분이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대출이자 연 4.60%~9.51%
대출한도 2억원

 

 

4.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항목 내용
대출이자 연 5.25%~7.10%
대출한도 3억원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최신 업데이트 완벽 정리! (대출한도 및 우대금리)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최신업데이트 완벽 정리! (대출한도 및 우대금리)

이전 글에서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의 자격조건과 이용기간 및 대상주택, 그리고 준비서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해당 기본 요건에 대해 확인하지 않으셨다면 꼭 아래 내

haetoby.tistory.com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대출 완벽 총정리!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대출 완벽 총정리!

✅ 대출자격 및 자주하는 질문 ✅ ✅ 대출한도 및 연장방법 확인 ✅ ✅ 신청방법 및 상환방법 확인 ✅ ✅ 꼭 필요한 제출서류 확인 ✅

haetoby.tistory.com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총정리!

✅ 대출자격 및 대상주택 확인 ✅ ✅ 대출한도 및 우대금리 확인 ✅ ✅ 신청방법 및 상환방법 확인 ✅ ✅ 꼭 필요한 제출서류 확인 ✅

haetoby.tistory.com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반응형